택배 언제오는지 예측하는 방법 꿀팁
안녕하세요.
내가 원하는 상품을 인터넷에서 구매해서 택배를 기다리는 그 설렘은 삶에서 소소한 행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.
왜, 내 택배는 늦게 오는 것인지 그리고 왜, 내 택배는 한 곳에 정착되어 있는지에 대해 한번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내 택배 송장 조회방법 (국내택배)
배송 현황 의미
1. 발송준비
상품 주문을 인지한 업체에서 택배사에 고객에게 보낼 송장을 등록 했음을 의미합니다.
간혹, 여기서 시간이 오래 거릴 때 가 있는데, 업체에서 보낼 물량이 많아 택배사에 인계할 물량을 제시간에 못 마치고 지나쳐 상품을 보내지 못했거나 혹은 실수로 보내지 못했을 수 도 있는데요.
이때는 그냥 기다리면 바로 다음날 상품을 택배사에 인계 해 줍니다. 쉽게 말해 이때는 2순위로 밀려났다고 볼 수 있죠.
2. 배송시작
택배사 에서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픽업했음을 의미합니다.
보통 이때 운송장 조회를 해 보면 움직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 대략 배송 시작 이후 1~3일 정도 소요된다고 볼 수 있는데요.
"cj 오네", "로켓배송" 등은 영업일 기준 1~2일 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.
3. 배송 중
지역 관할 기사님에게 상품이 인계되어 이동 중 임을 의미합니다.
택배 운송 시스템도 튼튼한 뼈대를 이루고 있는 만큼 설명하기 복잡하지만,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각 지역을 맡아 택배를 운송하는 기사님에게 상품이 인계되어 배송되고 있음을 의미하고 있습니다.
" 이 때 상품이 안 온다? " 하는 경우에는 아무래도 영업시간을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.
영업시간이 끝나 다음날 상품이 배송 되거나, 혹은 일요일이 껴 있으면 더 길어질 수 있죠.
이러한 상황이 30%(?) 정도라면
나머지 69.9% 는 당일 혹은 다음날 아침에 배송되는 경우입니다.
나머지 0.1%는 천재지변으로 인한 배송 지연 이고요.
3. 도착 예정
말 그대로 오늘 도착 함을 의미합니다.
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상품을 받는 날입니다.
배송 중 현황에서 다음날이 될 수 있고, 그 당일이 될 수 있습니다.
주말 배송 하는 택배사
최근 들어 토요일 에도 운영하는 택배사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.
이러한 토요일 같은 경우에는 고객문의 상담 연결은 안되며 오로지 택배 운송만 합니다.
토요일 에도 운영하는 택배 회사는
cj 대한 통운 / 로젠 / 한진 / 우체국 등 이 있습니다.
조회 해 보니, 현황이 배송 중이라고 떠 있는데 애매하게 금요일이다 하는 경우 토요일 도 기대 해 볼 수 있겠습니다.
Tip : 정말 궁금할 때 택배 기사님 업무에 지장가지 않도록 그리고 짧게 요약해서 읽을 수 있도록 문자로 여쭤보면 간혹 시간이 되시는 기사님들이 답장해 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.
많은 도움이 되셨을 지 모르겠습니다만,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.
같이 보면 도움이 되는 글 👇